본문 바로가기

노하우/연애

고백할 용기가 나지 않는 남자에게 주는 고백 처방전

728x90

고백

'마음속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이나 감추어 둔 것을 사실대로 숨김없이 말함'

고백

좋아하는 이성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고백할 용기가 나지 않는다면 다음의 방법들을 통해 용기를 내보세요. 고백을 할 용기가 나오는 처방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공의 이미지

고백을 할 용기가 없는 사람은 고백도 잘못일 수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이미 발생하지도 않은 일에 대한 고민은 잠시 미루어 두고 일단 긍정적인 생각을 먼저 해야 합니다. 어떻게 말을 해야 할지 여러 번 시뮬레이션하면 실전에서도 초조해하지 않고 침착하게 행동할 수 있습니다. 

 

고백하지 않았다면

고백을 했다가 거절을 당하는 경우보다 고백 조차 하지 못했을 때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좋아하는 사람을 멀리서 바라만 보는 존재가 되어버렸을 때 기분이 어떨지 상상해 봐야 합니다. 아무렇지 않을 것 같다면 용기를 내서 고백까지 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그러기 싫은 생각이 더 강하다면 당신은 이미 고백을 할 용기의 원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한한 시간

시간이 없다

사람은 누구나 한정된 시간 속에서 살아갑니다. 일, 공부, 연애를 할 시간이 한정되어 있고 고백을 할 시간도 한정되어 있습니다. 내년에는 이직을 하거나 졸업식 이후에는 지금보다 더 좋은 고백의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후회되지 않는 인생을 살 수는 없지만 시도조차 하지하지 못했던 인생을 살 수는 있습니다.

괜찮아 토닥토닥

고백 이후에 자신에게 보상을 준비합니다.  고백은 용기가 필요하고 인생에서 긴장되는 순간 중에 하나입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한발 나아가는 자신을 칭찬하세요. 그 결과가 무엇이든 성장한 사람이 됩니다. 고백을 하는 순간 당신은 이미 행복을 위해 용기내고 노력한 사람이 되기 때문입니다. 고백한 이후에 자신에게 줄 선물을 준비하세요. 보상을 준비했다면 이제 고백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친구와 만나기

고백을 할 용기가 그래도 나지 않는다면 용기를 주는 친구를 만나야 합니다.  함께 고민하는 친구가 아니라 긍정적으로 자신을 응원해주는 친구와 대화하면 두려움이 사라질 것입니다. 그리고 친구는 당사자가 아니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을 할 것이고 자신도 그렇게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하나의 통과의례로 정도로 여기게 됩니다. 

고백, 그 자체로 이벤트

좋아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하는 것은 그 자체로 아름다운 일입니다. 누군가를 진심으로 좋아하는 것을 비웃을 사람은 없습니다. 한번뿐인 인생에서 후회하지 않도록 용기를 내면 보다 멋진 인생이 시작될 것입니다.

Tis better to have loved and lost, than never to have loved at all.

사랑하고 이별을 하는 것이 전혀 사랑을 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알렉산더 테니슨- 

 

If i know what love is, it is because of you.

내가 만약 사랑을 알게 되었다면 그것은 당신 때문입니다. -헤르만 헤세-

  

 

 

 

'노하우 > 연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애에 서투른 남녀의 특징  (0) 2020.11.05
A형 여자의 특징과 연애 성향  (0) 2020.11.03
장남의 성격과 연애성향  (1) 2020.06.15
B형 남자의 사랑법  (0) 2020.06.03
O형 남자의 사랑법  (0) 2020.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