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하우/연애

B형 남자의 특징과 연애 성향

728x90

B형 남자의 성격과 연애 성향

B형 남자와 친해지고 싶어 하는 사람은 먼저 성격과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B형 남자의 성격, 연애성향, 좋아하는 타입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형 남자 특징

My Way

자신의 생각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행동이나 생각도 다른 사람을 신경 쓰지 않고 하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과 다툼을 일으키게 됩니다. 자유로운 행동을 하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의 조언보다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려 합니다.

호기심

새로운 것을 좋아하며 호기심이 많아서 새로운 것에 관심을 보이고 침착하게 생각하고 움직이기보다 먼저 행동으로 옮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을 다른 사람들이 보면 활동력이 있거나 추진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환경의 변화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합니다.

규칙과 고집

자신만의 세계를 가지고 있어서 고집이 있고 자신의 규칙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기도 합니다. 자기 자신이 최고의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자신만의 룰에 대한 집착을 보입니다. 이 집착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핀잔을 주어도 그것을 바꾸지 않습니다.

극과 극

가식적인 부분이 적기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에 대한 명확한 구분을 합니다. 이러한 극단적인 구분은 자기 자신에게도 적용하여 스스로 결정한 것은 쉽게 바꾸지 않고 실수나 잘못이 있어도 인정하거나 고치려 하지 않습니다. 스스로 결정하고 선택한 일 자체를 인생에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주의

다른 사람에게 맞추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서 그룹으로 행동하기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표현도 직설적으로 하기 때문에 토론을 통한 업무 진행방식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사소한 것에 상처

항상 자기 자신에 대한 절대적인 자신감을 가지고 있지만 의외로 섬세하고 다른 사람에게 사소한 부분에서 지적을 받거나 핀잔을 듣게 되면 화를 내게 됩니다. 하지만 화를 낼 수 없는 상황이라면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B형남자 연애

연애성향

B형 남자는 새로운 사람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서 쉽게 사랑에 빠지고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애정표현을 합니다. 자신의 직감을 소중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첫눈에 반하는 사람을 하거나 몇 번의 대화만으로도 그 사람을 진심으로 좋아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 사람을 운명의 사람이라고 믿어 버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작 그 여자와 사귀게 되더라도 자신을 속박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자유로움을 항상 꿈꾸고 있기 때문에 관심과 걱정을 오히려 자신을 구속한다고 생각합니다. 데이트를 하더라도 자신이 좋아하고 하고 싶은 것을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상대방도 함께 공유하고 싶어 합니다. 

밀당을 하기보다는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말하고 사랑의 표현도 적극적으로 하지만 그 관심이 식어지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쉽게 사랑을 끝내버립니다. 헤어진 연인에 대한 미련도 적습니다. 새로운 사랑이 생기거나 바람을 피우는 것에서도 중요한 것은 현재 자신의 감정이기 때문에 바람에 대한 죄책감보다 우선합니다.

B형 연애 스타일

혈액형별 궁합

A형 여자 : 서로 정반대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설적인 표현을 하지 않는 A형 여자의 태도에 B형 남자는 왜 말을 하지 않는지 알지 못합니다. 

O형 여자 : 다른 사람에게 많은 간섭을 하지 않는 O형 여자는 B형 남자의 제멋대로인 행동이나 자유스러운 스타일에도 크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서 트러블이 적습니다.

AB형 여자 : 모두 개성적인 사람들이기 때문에 취미와 관심사가 맞으면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상당히 나쁜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관심사가 맞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B형 여자 : 서로의 방식이 맞고 좋을 때와 싫을 때가 극단적으로 치닫게 됩니다. 서로 다투게 되었을 때 이별을 하고 돌아서서 다시 만나게 되기도 하기 때문에 싸우는 순간에 선을 넘지 않으려 하는 것을 노력하는 것이 오래 관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