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이 비즈니스 성공에 필수적이라는 데는 이견이 없습니다. 전통적인 온라인 광고의 감소로
기업은 점진적으로 늘어나는 온라인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보다 가깝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표면적인 광고의 시대는 가고 소비자와 소통하는데 중점을 두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잘 사용하면 새로운 고객, 매출 증대를 이룰 수 있게 됩니다.
트렌드
우리는 다양한 트렌트와 새로운 정보로 끊임없이 업데이트 되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이것을 염두에 두고
제품이나 서비스가 온라인에 표시되고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검색 키워드와 틀 랜드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비즈니스에 필요한 연관된 키워드를 찾고 검색엔진, sns 트렌드 등을 최소한 분기별로 확인하고 흐름을
따라가야 합니다.
블로그
매일 새로운 콘텐츠가 온라인으로 제공되므로 시간이 지날수록 노출이 되기 어렵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계속 이용하려면 블로그를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와 SNS 페이지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고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진위와 개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의 콘텐츠는 모든 장치에서 쉽게 인식 가능하고 액세스가 편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소셜미디어
많은 기업들이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여러 개의 플랫폼을 동시 다발적으로 운영하는 대신에
현재 많이 이용되고 있는 몇 개의 플랫폼에 집중하고 시간이 흘러 다른 유행이 되는 것을 추가하는 형태로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SNS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이, 성별, 국가에 따라
다른 SNS를 이용하고 있으니 고객층이 누군지에 따라 주된 플랫폼은 달라져야 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는 유행을 선도하는 부분뿐만 아니라 고객과 보다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경우가 많아
영향력이 회사보다 더 크며 신뢰도 또한 높습니다. 마케팅 업체에 홍보를 전적으로 맡기기보다는
어떤 모델이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적당한지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팔로워 수가 많은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비디오 마케팅
몇 장의 사진과 장황한 글보다는 제품에 대한 후기 및 장점을 영상으로 제작하는 것이 고객이
더 많은 정보를 얻게 되고 홍보 효과도 오랜 시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광고 시간을 15초~3분까지 다양한 시간을 설정하고 그 시간에 맞는 광고를 제작해야 합니다.
많은 광고를 제작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이 부담이라고 한다면 소비자에게
광고를 제작하게 하고 그중에서 광고를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외출이 상대적으로 줄었기 때문에 옥외광고의 효과는 이전보다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그 어느 때 보다 온라인을 통한 광고의 효과가 극대화되는 시점에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을 활용하거나 동영상 제작을 배우기 시작한다면 이전보다 창의적인 광고를 의뢰하거나
직접 제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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